작성일
2023.12.05조회수
2253
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'개인위생'이다. 새로이 판매 상위 품목으로 자리잡은 위생용품은 마스크, 손소독제·세정제 등이 꼽힌다.
특히 손 세정제의 성장이 돋보인다. 글로벌 핸드워시 마켓 조사를 보면 시장 규모가 2019년 65.5억달러에서 2027년에는 107.3억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한다.
숭실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입주기업 더리드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'고체형 손 세정제'를 개발했다.
더리드는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른 기업에서는 시도하지 않는 혁신제품을 개발해 주문자상표부착생산(OEM)·주문자개발생산(ODM) 등 기업 간 거래(B2B)를 주로 수행한다.
△빠른 프로토타이핑(제품 생산 전, 미리 만드는 모형제작방법) △소량 생산 △다양한 소재 및 기술 지원 △디자인 지원 등 화장품 기업에신속하고 효율적인 제품 개발 및 생산 서비스를 제공한다.
이병찬 더리드 대표는 "유일무이한 독창성 있는 제품을 구상하던 중 워터리스 고체형 손 세정제를 개발하게 됐다.
조사해보니 고체형으로 제조할 수 있는 곳은 우리가 유일하다"면서 "신기술, 신조형성분 개발에 중점 투자하고 있으며, 혁신제품이 필요한 기업에 기술·제품·디자인 등을 지원하고 있다"고 밝혔다.
최근에는 중국 게임기업 호요버스(HoYoverse)의 의뢰를 받아 '미해결사건부' 2주년 콜라보 한정판 향수 굿즈를 개발했다. 이 굿즈는 판매를 시작한 지 25초만에 조기 완판됐다.
또 입욕제·키링 등 네이버웹툰 캐릭터 굿즈도 개발·생산했다.
현재는 미생물 분변 분해 촉진 시료 프로토타입 개발, 러시아 기업의 향수 혁신 시제품 개발, 헤어 에센스 개발 및 생산, 네일&풋 케어 세럼 개발 및 생산, 일본 기업의 혁신 시제품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.
지난해 여러 창업대회에서도 다수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. G밸리 창업경진대회, 서울뷰티위크 피칭 대회,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, 소셜벤처 경연대회 등에서 수상했다.
머니투데이 경기=이민호 기자
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008/0004964403?sid=102
이전글
"일상의 작은 기록이 모이면 우리 동네 '핫플레이스'가 된다“2023.12.05다음글
숭실대 캠퍼스타운사업단, 동작구 관내 초등생 대상 AI+X 교육 프로그램 성황리에 진행2024.01.2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