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SW융합인재 양성체계를 구축하고 SW교육을 혁신하여
현장중심의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창의적 SW융합인재를 양성함
구분 | 내용 |
---|---|
1) 프로그래밍 활용(인공지능 및 데이터 분석) | 사회이음형 기술창업 융합교육 |
2) 사물인터넷과 로봇 | 스마트팩토리 실무자의 관점에서 IoT & Robot 시스템의 문제들을 파악, 해결하며 응용 시스템을 기획, 설계하는 능력을 배양 |
3) 비즈니스 활용을 위한 데이터사이언스 | 창업 및 경영의 의사결정문제에 대하여 합리적인 이해와 접근을 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및 해석 능력을 학습 |
4)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(대학생 창작) |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서 기본 역량을 갖춘 이수생들에 콘텐츠 창작능력을 구비한 신규 수강생을 추가로 모집하여 팀을 구성,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팀프로젝트를 수행 |
5)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 아이템 서비스 및 기획 | 다양한 아이디어를 견인해내는 방법을 학습하게 하고, 구상된 사업(아이템)에 대한 서비스를 구현하고 발전시켜 낼 수 있는 능력을 배양 |
6) 레고형 실전 취업/창업 교육(비교과) | 기업가적 사고방식, 문제해결, BM의 3단계에 걸쳐 학습하는 실전형 수업 (창업동기계발과 팀빌딩을 통한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며 이를 Value-UP) / 선택적 강의 수강형태 |
7) 새싹 연합경진대회 | 교내 경진대회 개최를 통해 우수팀을 선정, 연합경진대회 참여 지원(팀 프로젝트 교과목(심화) 수강생 필수 참여) 참여팀 추가 멘토링 및 시제품제작비를 지원, 아이템 고도화 |